고객센터

FAQ

전체 카테고리
  •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고객센터를 통한 직접 변경은 불가합니다. 변경하시고자 하는 사유를 알려주시고 배송지 변경을 요청하시면 고객센터에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역본부·지사로 확인 후 변경 가능합니다.  

  • 파손된 상품이 도착했어요.

     

    상품이 파손되어 도착한 경우 다음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포장 및 상품의 상태 촬영 및 보존
    - 원활한 교환/반품 및 택배사 신고를 위해 파손 상태를 사진 촬영하고 가급적 수령 당시 상태로 보존해 주세요.

    2. 판매자에게 파손 신고
    -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파손 상태를 알려주고, 교환/반품을 요청해 주세요.

    ※ 포장 및 상품의 상태가 보존되지 않았을 경우 사고 처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배송지를 변경했는데, 변경 전 주소로 배송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배송지를 변경 하였으나, 변경 전 주소로 발송되었을 경우 신속히 판매자에게 연락해 주세요.
    만일, 판매자와 사전 협의 없이 배송 요청사항에 기재하였다면 배송지는 변경되지 않는 점 참고해 주세요. 

     

  • 대형 상품을 주문했는데, 상품의 배송조회가 안 돼요.

     

    대형 상품이나 배송 후 설치 등이 필요한 경우 직배송 차량으로 직접 발송이 이루어집니다.
    직접 발송은 별도 발급되는 운송장 번호가 없으므로, 배송 추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배송 현황은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 배송 조회를 했는데, 배송 추적이 안돼요.

     

    판매자가 빠른 발송 처리를 위해 송장을 먼저 등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송장번호가 등록된 후 보통 당일 저녁에 상품이 배송 업체로 전달되며 다음날 오전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만약, 송장 번호가 등록된 후 장시간이 지나도록 배송 추적이 되지 않는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품의 발송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상품을 구매했는데 일부만 배송되었어요.

     

    부피가 큰 상품은 여러 박스로 분리되어 개별 발송될 수 있습니다. 
    분리 발송되지 않고, 일부 상품이 누락되었다면, 판매자 연락처, 상품 Q&A를 통해 재배송을 요청해 주세요.

     

  • 주문한 상품을 받지 못했어요.

     

    배송 상태가 배송완료로 확인되지만, 상품을 받지 못했다면 판매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배송 조회 시 배송 완료로 확인되지만,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대리 수령이 가능한 경비실이나, 가족/이웃에게 상품을 받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에서 배송지가 정확히 기재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배송지로 정확히 배달하였는지 택배사에 확인해 주세요. 배송 조회에서 담당 배송기사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이 등록되지 않은 직접 발송 상품은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 취소한 상품이 배송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취소 완료 전 취소 신청 상태에서 상품이 도착하였다면, 취소 신청 전 상품 배송이 시작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처리 방법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고객 변심으로 반품하는 경우 반품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무료배송 상품을 주문했는데,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해요.

     

    상품에 따라서 지역별로 배송비가 달라지거나 부피와 무게에 따라 배송비가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배송비가 '무료'인 상품으로 추가 배송비 부담이 없음에도 택배사에 배송비를 지불하셨다면,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 주문한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에서 본인 부담금을 결제한 후에는 서울보증보험의 지급보증보험에 가입이 필요합니다.

    보험 가입이 완료되면 발주처리 되어 판매자가 상품을 준비 및 발송하게 됩니다.
    판매업체별로 발송 일자는 상이하며, 발송 이전 판매자가 상품 및 배송 관련으로 미리 연락을 드립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