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FAQ

전체 카테고리
  • 다른 사람 명의의 계좌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가 없어, 환불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주문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을 통한 주문 취소는 불가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한 취소만 가능하므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고객센터 및 공단 지역본부·지사·기업지원부로 문의해주세요.
    주문 상태에 따라 처리 과정이 다를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입금대기중/결제완료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가기 이전 단계입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한 취소가 가능합니다. 

    2. 배송준비중/배송중/배송완료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간 단계입니다.
       취소 신청이 제한되며, 반품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신청 시에는 귀책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배송중 상태에서 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상품 분실의 우려가 있어 상품 수령 후 반품으로 접수해 주세요.
  • 반품신청 기간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나요?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을 요청(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으로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6. 구매가 확정된 이후
  •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취소 시에는 고객센터에서 환불 받으실 계좌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본인부담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반품의 경우,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검수 완료 후 판매자가 반품처리를 승인하게 됩니다. 반품처리 승인 후 고객센터에서 환불 받으실 계좌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환불해 드립니다.

     

  •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다른 방법으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신용카드로 결제 후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 카드 승인취소 또는 한도 복구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현금 등의 기타 방법으로는 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취소/반품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어요.

     

    신용카드로 구매 후 환불된 주문 건은 카드사 정책에 따라 취소/반품 완료일로부터 3~5 영업일 이내 승인취소 혹은 환불로 처리됩니다. 
    자세한 환불 방법/일자는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결제하신 카드사로 문의해 주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