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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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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상계좌번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 >주문번호 클릭 후 마우스 휠 스크롤을 내려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고객센터를 통한 직접 변경은 불가합니다. 변경하시고자 하는 사유 및 변경 배송지를 요청하시면 고객센터에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역본부·지사로 확인 후 변경 가능합니다.  

  • 지급보증보험 가입 절차와 필요 서류가 궁금합니다.

     

    보조공학기기 지원이 결정되면 본인부담금 결제 후 서울보증보험에서 지급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 가입시에는 보조공학기기 지원 결정 통지서가 필요하며, 결정 통지서는 신청하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지역본부·지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SGI 서울보증보험 증권가입 절차 안내 바로가기

     

  • 지원금에 한도가 있나요?

    장애인 1인당 1,500만 원(중증* 2,000만 원) 한도 지원 됩니다. 

  • 보조공학기기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 신청의 경우 사업주 신청은 e신고서비스, 장애인 신청은 장애인서비스신청포털을 통해 가능합니다.
    인터넷 신청 외 사업장 소재지의 공단 지역본부·지사 기업지원부로 문의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및 지역본부·지사의 연락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보조공학기기지원 바로가기

     

    사업주 보조공학기기 신청 바로가기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신청 바로가기

  •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위탁으로 운영 됩니다.
    따라서, 신청이 가능한 주체는 아래와 같이 제한됩니다.

    1. 장애인을 고용한 사업주 또는 고용하려는 사업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장(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대상)
    2. 지원신청 당시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지 않거나 4명 이하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장애인 사업주(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거나 3개월 이내 고용하려는 사업주에 한함)
    3. 장애인근로자 · 공무원
  • 다른 사람 명의의 계좌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가 없어, 환불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파손된 상품이 도착했어요.

     

    상품이 파손되어 도착한 경우 다음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포장 및 상품의 상태 촬영 및 보존
    - 원활한 교환/반품 및 택배사 신고를 위해 파손 상태를 사진 촬영하고 가급적 수령 당시 상태로 보존해 주세요.

    2. 판매자에게 파손 신고
    -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파손 상태를 알려주고, 교환/반품을 요청해 주세요.

    ※ 포장 및 상품의 상태가 보존되지 않았을 경우 사고 처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배송지를 변경했는데, 변경 전 주소로 배송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배송지를 변경 하였으나, 변경 전 주소로 발송되었을 경우 신속히 판매자에게 연락해 주세요.
    만일, 판매자와 사전 협의 없이 배송 요청사항에 기재하였다면 배송지는 변경되지 않는 점 참고해 주세요. 

     

  • 대형 상품을 주문했는데, 상품의 배송조회가 안 돼요.

     

    대형 상품이나 배송 후 설치 등이 필요한 경우 직배송 차량으로 직접 발송이 이루어집니다.
    직접 발송은 별도 발급되는 운송장 번호가 없으므로, 배송 추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배송 현황은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 배송 조회를 했는데, 배송 추적이 안돼요.

     

    판매자가 빠른 발송 처리를 위해 송장을 먼저 등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송장번호가 등록된 후 보통 당일 저녁에 상품이 배송 업체로 전달되며 다음날 오전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만약, 송장 번호가 등록된 후 장시간이 지나도록 배송 추적이 되지 않는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품의 발송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상품을 구매했는데 일부만 배송되었어요.

     

    부피가 큰 상품은 여러 박스로 분리되어 개별 발송될 수 있습니다. 
    분리 발송되지 않고, 일부 상품이 누락되었다면, 판매자 연락처, 상품 Q&A를 통해 재배송을 요청해 주세요.

     

  • 주문한 상품을 받지 못했어요.

     

    배송 상태가 배송완료로 확인되지만, 상품을 받지 못했다면 판매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배송 조회 시 배송 완료로 확인되지만,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대리 수령이 가능한 경비실이나, 가족/이웃에게 상품을 받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에서 배송지가 정확히 기재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배송지로 정확히 배달하였는지 택배사에 확인해 주세요. 배송 조회에서 담당 배송기사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이 등록되지 않은 직접 발송 상품은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 취소한 상품이 배송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취소 완료 전 취소 신청 상태에서 상품이 도착하였다면, 취소 신청 전 상품 배송이 시작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처리 방법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고객 변심으로 반품하는 경우 반품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무료배송 상품을 주문했는데,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해요.

     

    상품에 따라서 지역별로 배송비가 달라지거나 부피와 무게에 따라 배송비가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배송비가 '무료'인 상품으로 추가 배송비 부담이 없음에도 택배사에 배송비를 지불하셨다면,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 주문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을 통한 주문 취소는 불가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한 취소만 가능하므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고객센터 및 공단 지역본부·지사·기업지원부로 문의해주세요.
    주문 상태에 따라 처리 과정이 다를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입금대기중/결제완료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가기 이전 단계입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한 취소가 가능합니다. 

    2. 배송준비중/배송중/배송완료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간 단계입니다.
       취소 신청이 제한되며, 반품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신청 시에는 귀책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배송중 상태에서 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상품 분실의 우려가 있어 상품 수령 후 반품으로 접수해 주세요.
  • 반품신청 기간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나요?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을 요청(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으로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6. 구매가 확정된 이후
  • 주문한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에서 본인 부담금을 결제한 후에는 서울보증보험의 지급보증보험에 가입이 필요합니다.
    보험 가입이 완료되면 발주처리 되어 판매자가 상품을 준비 및 발송하게 됩니다.
    판매업체별로 발송 일자는 상이하며, 발송 이전 판매자가 상품 및 배송 관련으로 미리 연락을 드립니다.

     

  •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취소 시에는 고객센터에서 환불 받으실 계좌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본인부담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반품의 경우,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검수 완료 후 판매자가 반품처리를 승인하게 됩니다. 반품처리 승인 후 고객센터에서 환불 받으실 계좌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환불해 드립니다.

     

  • 상품에 대해서 문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상품에 관한 정보는 해당 상품의 [상품정보] 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추가적인 질문이 있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상품 페이지 내 [상품Q&A] 부분으로 이동하여 상품Q&A 작성을 클릭한 후 문의 글을 등록하시면 판매자가 확인 후에 답변을 드립니다.
    2. 전화 문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상품 페이지 내 판매자 연락처를 확인한 후 판매자에게 직접 전화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 >결제수단 >영수증 상세보기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고 싶어요.

    카드사별 무이자 및 부분 무이자 이벤트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구매 상품의 세부 내용은 상품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판매자에게 유선으로 문의해 주세요. 

  • 보조공학기기 결정상품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이용하나요?

     

    보조공학기기 온라인 신청 후 지원이 결정되면 "보조공학기기 결정상품"에 상품이 담겨집니다. 
    상품이 담겨진 후 본인 부담금 결제가 가능하며, 복수의 상품 주문시에는 한 건씩 결제가 가능합니다.

     

  • 주문/배송조회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주문/결제 할 수 있나요?

     

    고객센터는 고객을 대신하여 유선상으로 주문 및 결제를 대행하지 않습니다.
    주문은 반드시 보조공학기기 온라인 신청을 한 후 가능합니다. 결제 방법과 관련된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결제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신용/체크카드 결제, 가상계좌 입금의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있습니다. 

  • 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는 로그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 회원 탈퇴 시 개인 정보는 언제 삭제되나요?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또한 회사방침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님께 안내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회사방침에 따라 보관하는 경우
    - 반복적인 회원탈퇴 및 재가입 방지를 위해 탈퇴 후 2개월간 개인정보 보관
    -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문의사항 응대를 위해 서비스 사용로그는 회원탈퇴 후 1개월간 보관하며, 위치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확인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는 회원은같은 아이디를 사용 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전용몰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가입자 이름은 변경할 수 있나요?

    가입자 이름,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다른 방법으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신용카드로 결제 후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 카드 승인취소 또는 한도 복구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현금 등의 기타 방법으로는 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비밀번호 변경에서 가능합니다. 

  • 취소/반품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어요.

     

    신용카드로 구매 후 환불된 주문 건은 카드사 정책에 따라 취소/반품 완료일로부터 3~5 영업일 이내 승인취소 혹은 환불로 처리됩니다. 
    자세한 환불 방법/일자는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결제하신 카드사로 문의해 주세요. 
  • 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회원정보 수정에서 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하는 정보를 입력 후 하단의 '회원정보수정' 클릭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상품 A/S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S가 가능한 상품의 경우 구매한 상품페이지에서 관련 A/S 고객센터 연락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A/S 고객센터 연락처 확인이 어려운 경우 판매자 및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 회원 가입 시 실명인증이 안돼요.

     

    보조공학기기를 신청한 본인, 사업자 신청의 경우 담당자 휴대폰 번호로 실명인증을 해주세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니거나, 이름에 류/렬/률 등이 포함된 경우 실명 인증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유/열/율 등으로 입력 후 시도해 주세요.
    만일, 지속해서 실명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거나 신용정보기관으로 문의해 주세요.

    - 보조공학기기 전용몰 1522-7871
    - NICE신용평가정보 1588-2486
    - 서울신용평가정보 1577-1006

     

  • 회원가입을 하려고 하는데 장애인 관리번호가 없습니다.

     

    장애인고용공단의 보조공학기기 온라인 신청 후 지원이 결정되면 장애인관리번호를 부여받게 됩니다.
    홈페이지 하단의 사업주 보조공학기기 신청 바로가기 /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신청 바로가기를 통해 신청 가능 합니다.

     

    사업주 보조공학기기 신청 바로가기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신청 바로가기

  •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에 "구매자 회원가입"을 클릭한 후 회원가입에 필요한 약관 동의절차를 거쳐 몇 가지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을 마친 후 회원가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회원가입이 완료된 것 입니다.

    회원 가입은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최초 1회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에는 장애인관리번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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